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칭찬은 아이를 성공으로 이끈다^^

일상글 -----/└ 하루일

by 웰리노 2016. 3. 14. 14:41

본문

 

 

 

 

사람이 살다보면 결혼이나 임신, 출산, 육아 등등
솔직히 모두 머나먼 남의 얘기 같지만
남자라고 해서 예외는 없답니다.

 

가끔은 육아에 관련된 글을 볼때면 눈물이 나는 경우도 있어요.

저는 남자지만,,,,
완전 평범한 가정에서 부모님 밑에서 학창시절을 보냈고
지금 부모된 입장에서 보면 좋은 아빠의 모습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ㅠㅠ


가끔은 이런 생각도 합니다.
저 스스로 좋은 부모가 되는것이 너무 중요한것 같다는..등

그중에서도 칭찬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들 부모님들 대부분이
아이들에게 하는 교육이란게 단순히 세상에서 좋은 사람이 되는 법만 가르치는것 같아요.

 

현실요?
현실은 좋은 사람이 호구 잡히는 세상이죠.ㅎㅎ

그렇다고 굳이 나서서 나쁜 사람이 되라는것은 아니지만
관점이 조금은 틀린것 같습니다.
단순히 흑백논리 위주의 교육방식은 아이들의 창조적인 사고를 막는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아이들이 진정 자신의 삶을 살수 있도록 교육의 목적을 바꿔야 하지요.

 

진짜 자신이 원하는 욕구가 무엇인지를 고민해보고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 불법이 아닌 정당한 법의 테두리에서
어떠한 방법을 찾아서 그 목적을 달성할지 등등...

 

 

 

 

 

 

 


좋은사람, 나쁜 사람보다는 자신의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사실은요~
예를 들어 이렇게 ~ 하는 방법 등등의 교육은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아는것만 해도 정말 좋은 사고를 키울수 있고

그 결과를 얻기위해 얼만큼 노력을 해야되는지도 본인 스스로 깨우칠수 있기때문이죠..ㅎㅎ

스스로 깨우칠때 필요한건 바로 칭찬!!

 

 

 

 

 

 

 

 


하지만 이런 사고가 몸에 베이기까지는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나의 두뇌가 나의 감정을 완벽하게 속이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두뇌야 냉철하지만 감정과 조화로운 두뇌가 필요합니다.
물론 자신이 다치지 않으려는 보호본능때문이지만요..


가끔씩은 나 자신을 돌아보면 셍각을 깊게 할 필요도 있지요.

 

 

 

 

 

 

 

 

 


아주 가벼운 나의 감정들을 확인해 보는것 부터 시작하면 좋습니다.

이 모든게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말했을때,,
칭찬을 해주면 그 아이는 점점 자라면서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자신의 삶을 살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된다는 것이죠~~~~

 

칭찬이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