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전거 라이딩 초보입문을 위해서^^

일상글 -----/└ Sports

by 웰리노 2016. 1. 19. 18:56

본문

 

 

 

 

 

아,,,드뎌 자전거 라이딩 입문하려는데요.^^
자전거랍니다.
최근엔 동호회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깐,,,어떤게 좋을지...ㅎㅎ

거의다 신형 에포카 E3500 을 추.천.하더라구요^^

와우~~ 신형 에포카!! E3500

클라리스와 소라에 차이점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클라는 8단기어고 소라는 9단기어라고 하는데요.
저처럼 라이딩 왕~~~초보들은 이런것의 차이를 잘 모르잖아요..ㅠㅠ
전문가분들은, 이런거 사소한거 하나의 차이로 기어비율? 등의 자율성이 엄청 높아진답니다.

 

 

 

 

 

 

 

 

 

에포까도 좋고..초보라면 자이언트 SCR2도 좋을 것 같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무슨말들을 하는건지...어렵네요^^;;
혹시 비앙키는 성능에 비해서도 그렇고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별로라고도 하구요.ㅜㅜ

 

 

 


제가요 솔찍 바보같이 될 것 같아.. 물어보기 겁났지만요...ㅜㅜ
그렇잖습나까?
자전거나 라이딩.. 모르는거는 죄가 아니지 않나여??...ㅋㅋㅋ
클라리스가 기어 8단,  소라가 기어 9단이라고 하는데욤...
그렇다면 앞과 뒤를 합쳐서 클라리스가 16단이 되는거고 소라는 기어가 18단이 되는 것 입니까요??
정말 몰라서 묻는거예요...ㅜㅜ 라고 전문가님들에게 물었죠...

 

 

 

 

 

 

 

 

 


그랫더니..

기어를 말할때는 2*9 또는 3*9, 머 이런식으로 불러야 한다는데요..
이거참 첩첩산중입니다..ㅠㅠ
어릴적 초등학교때나 자전거 기어를 가지고 그냥 몇단이네...
이렇게 부르는 거라고 조언을 해주시는데..
그렇담,,저는 초딩보다 못한 실력이네요..어이쿠^%^

 

 

 


또 한가지...
자전거 보면요.
각각 자전거마다요.
핸들이나 손잡이의 높이가 다들 틀리더라구요..

이런것도 몰라서 물었죠..ㅎㅎㅎ
그렇다면요~~
자전거를 라이딩 할때에 이런 핸들 손잡이 높이때문에 받는 영향이 많이 큰지도 궁금해죠..
그냥 대충 맞으면 별차이 없이 그냥 갠찮은 건지...ㅎㅎㅎ

 

 

 

 

 

 

 

 


역시나 칠전한 라이딩~~ 선배님들...답변 ?짱^^ 이네요.


자전거 핸들바의 각도를 본인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다고 조언을 해줍니다.
이런 것 말고도 의자..안장이죠.
안장의 높이도 조절 가능하구.
의자의 위치도 앞뒤로 마음대로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인터넷에서 피팅이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핸들각도와 기타 안장등을 나의 몸에 맞게,,편하게 맞출수 있답니다.

제대로 된 자전거 라이딩을 위해서 많은 공부를 해야겠어요~~~


이런거 말고도 타이어 관리 등 라이딩 입문하면서 배울게 너무 많아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