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 맞이 자동차 세차 해볼까나??

일상글 -----/└ 자동차

by 웰리노 2016. 3. 21. 16:12

본문

 

 

 

 

 

 

이건 차가 아니라....
완전 진흙 범벅인 상태입니다.ㅜ


진짜 푸른색인데요...먼지가 자욱하게 묻어서 회색에 가깝게 보이기도 하죠.

 

 

 

 

 

 

 

 

자동차 관리 잘하시는 분들 진짜 부러워요~

발수코팅까지 하면 장마철에도 깨끗한 유리창과
비오는날 교통사고도 대비할 수 있죠.


그래서 저는 유리창 청소에 굉장히 많은 심혈을 기울이곤 합니다.ㅎㅎ


세차전에 가장 먼저 유리창의 유막부터 잘~~~ 제거해줘야 하구요.


발수코팅이라는 것은 대충 일년에 한두번만 하면
비오는날 투명하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기에~~~


저는 봄이 올때 한번하고 늦~~~가을에 또 한 번하거든요.ㅋㅋㅋ


단지 단점이라고 하면 절대 절대로 기계 세차하는 순간
발수코팅 다 벗겨져요..ㅜㅜ
왠만하면 기계세차를 안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오랫동안 잘 사용할수 있어요.

 

 

 

 

 

 

 

 


일단 집이 단독주택이라는 단점과 장점이 있는 공간에서..후~

집 앞마당에서 하는 세차는...
솔직히 무지 힘들어요.
하지만 뒤에 기다리는 사람 없어서 조바심 낼 필요없구요...


마음편하게 느긋한 마음으로 정애 멤버인 세차용품 마음대로 쓸 수 있고요~~
왁스칠도 내 마음대로~~~
그리고 실내세차까지도 아주 깨끗하고 세균 하나 없게끔 할 수 있어요..
이런게 나만의 세차...최대 장점인 것이죠.후후후

 

 

 

 

 

 

 

 

 

그런데 집에서 하는 세차는 문제가 있어요.
바로 구청 단속문제...ㅋㅋ

단독주택에서 세차를 처음 해보려면 구청에 물어보고
법규에 맞는 범위내에서 하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세차용품 마구마구 구입했다가....
큰일 날수도 있어요.


솔직히 그냥 막 세차해도 크게 단속되고 할거는 아니지만요.
우리같은 선진국 국민들은 항상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기에~~~

집에서 세차를 한다면 세차하면서 나오는 거품 같은것들이
오수처리장으로 가는게 아니라 바로 주변 하천으로 빠진답니다.

단속이 중요한게 아니라
환경을 한번씩은 생각해서 친환경 세차용품을 사용하는게 좋아요.ㅎㅎ

 

그리고 대형 컴프레셔 같은 세차기계가 있으면 수돗물로만해도
수압이 엄청 좋아서 제대로 세차하는 맛이 날겁니다.ㅎㅎ

 

 

 

 

 

 

 

 


보통 구청에 전화해서 물어보면요~
공무원들이 하는 말은 세차한 물들이 우수? 하수? 가더라도 상관없지만
1대의 차에 물을 100리터 이상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거든요..


그리고 절대 기름같은 물을 오염시키는 물질은 절대로 배출하면 안되는 겁니다.

 

 

 

 

 

 


이제는 당장 나부터 세차를 하더라도 환경문제에 대한 고민을
한 다음에 세차를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