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첫차 무엇을 하지?

일상글 -----/└ 자동차

by 웰리노 2016. 1. 25. 12:46

본문

 

 

 

 

 

직장인 첫차를 무엇을 하지 고민중입니다^^

 

승차감을 생각하면 가솔린이고,,
연비를 생각하면 디젤인데요..

출퇴근용으로 매일 왕복 100키로 정도 달려야 하는데..
어떤 기준이 좋을지 모르겠어요..ㅠㅠ

그래서 알아보니
가솔린차하고 디젤차를 비교하는데 있어서 유류비만 비교하면 안된답니다.
왜지???
기타 환경부담금이나 여타 정비비용이라든지...
일반적으로 디젤이 가솔린보다 1.5배정도 비용이 더 든다는데,,
그러고 보니 판단 기준이 잘 안들긴합니다.ㅎㅎ
고수분들 말로는 전체적으로 비용을 계산해야 좋다는데요...

 

 

 

 

 

 

 


자동차 환경부담금이란 ...
속설로 2016년 부터 폐지 된다는 말이 있지만,,,정말 그럴까요??
일단 환경개선 부담금 이라고 디젤차는 가솔린보다 세금을 추가로 더 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연비를 위해서는 승차감 등 여러가지 많은 것들을 포기하기는 하지만요...
시내 도심주행용으로는 적합한 차량을 알아보고 있어요.

친구가 구입한 차는 고속도로 주행에서 크루즈기능? 해서 정속주행하니..
60km정도 달리고 연비가 무려 25km/L정도 나왔다네요..
오...대단^^
이런거 구경한 적이 없어서..ㅋㅋㅋ
완전 대단하다는 느낌이 들었슴다.! 와우~

보통 우리집 승용차는 (똥차지만요) 연비가 7-9km/L가 나왔었는데요
대단합니다..요즘 신차들...감동이죠..ㅎㅎㅎ

 

 

 

 

 

 

 


직장인 첫차는 출퇴근용 목적으로 구입해서 하루에 100킬로 타려면,,
그리고 고속도로 톨게이트 비용을 안내려고 국도로 돌아 다니면...
보통 계산해보니 1년에 톨게이트비용만 거의 100만원 이상 절감 가능한데요..

연비 좋은차 구입해서 1년간아낀 기름값하고 톨게이트 비용 계산하면 거의 공짜로 탈수도 있지 않을까요??

일단 승차감이나 소음,,그런건 잘 모르겠고요..ㅋㅋ
편의사항이나 옵션은 솔직히 운전할때는 거의 안쓰는거라 신경 안쓰면 되지 않을까요?

 

 

 

 

 

 

 


다만 걱정인게요.
요즘차들 거짓말들이 많아서요..
표시연비보다 떨어진 차들...많다고 그러네요..ㅠ
하지만 정속주행만 잘하면 표시연비보다 더 좋게 나오지도 않을까 기대도 해봅니다만
다만 실내 인테리어 정도는 좀 더 신경쓴 차가 좋기도 하지요....

 

 

 

 

 

 

 

 


연비하고 유지비용, 톨게이트비용 등 종합적으로 따지면 디젤차가 나을 듯 합니다..
또 알아보니 엔진 방식이 유로5 이상인 차들?
올해부터 환경부담금 대상이 아니랍니다.ㅎㅎㅎ
그래서 디젤으로 결정을 해야겠어요,후후후

 

직장인 첫차 구입시 고려할 점.,..지금까지 알아본거 다 오픈했어요~


우리 모두 정속주행 안전운전 합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