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럼 세탁기 청소? 밥풀,,찐득~ 어떡하죵??

일상글 -----/└ 과학 기술

by 웰리노 2015. 12. 23. 18:14

본문

 

 

 

 

 

으악!!
올만에 세탁기를 확~ 돌렸는데,,
낮에 김밥 먹다가 던져놓은게 옷에 잔뜩 붙어었나봐요..ㅠㅠ
드럼식이다 보니 다 돌리고 보니.ㅎ
옷에는 김하고 밥풀 같은거 진득하게 묻어 있네요..ㅠㅠ
옷이야 다시 빨래하면 되지만 서도..
신형 드럼세탁기 안에서 난장판이 된 밥풀, 김은 어떻게 해야 난감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연구하고 자료도 찾아 보는중인데요.ㅋ

드럼 세탁기는 자체 청소기능이  있지만
솔직히 기계의 힘으로만 세척 하는건 100%로 힘들다고 보구요.
(찌꺼끼 배수모터에 걸림) 주의!!

그리고 가만히 설명서 찾아보니깐..분해세척이라는게 있더군요.
완전히 분해해서 손으로 세척하는거라는데요..ㅎ
완전 묵은때 밀듯이 세탁조 통을 정말 깨끗히 청소해야 합니다.ㅜㅜ

 

 

 

 

 

 

 

 

너무 힘들것 같아서 기냥~~!
삼성꺼니깐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셔서 세탁조 청소 접수하는게 나을것 같기도 해요.^^

아!!..참고로
서비스센터 이외엔 비용이 저렴하고 빨리 끝낸다고 하는 개인업자에게는 맡기지 않는게 좋답니다.
머,,잘한다고 해놓고선.. 잔뜩 분해만 해놓고 조립 제대로 못하는 경우 너무 많답니다.
조심조심..ㅎㅎㅎㅎ

 

 

 

 

 

 

 

 


이런 방법도 있더군요.ㅎ
잘보면 아래쪽에 거름망 있어요.
거름망 열어놓고 세탁조 안에 물 뿌리면서 찌꺼기를 대충제거 하시고
통세척모드로 돌린 후 거름망 청소해주시면 거의 해결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괜찮은 방법이긴 해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밥풀이 찐득해져서,,ㅠㅠ

 

 

 

 

 

 

 

 


그리고요..
서비스업체나 기계 자체의 기능으로 청소를 하는 것은 한계가 있어요.
이 기회에 아주 말끔히 묵은 때까지 빼버리는게 좋을듯한데요..ㅎ
열심히 찾은 자료대로 하면요..ㅎ

 

 

 

 

 

 

 

 

1.미지근한 온수와 빙초산을 준비합니다.
2.온수를 통안에 붓고 물이 안빠지도록 합니다.
3.다음에 식초나 빙초산을 부어줍니다.
드럼세탁기가 웬만큼 크지 않고 일반 가정에서 쓰는 정도면 식초 3/1이나 절반가량 넣어주면 됩니다.
4.그렇게 해두고 2시간 정도 뒤에를 보면 통안 구석구석에 있는 찌든 때와 온갖 잡 이물질이 나온답니다.ㅎㅎ
이때 세.탁.기. 아랫부분에 보면 마개가 있는데 그게 머리카락이나 뭐 이런 것들을 걸러주는 겁니다.
이것도 함께 청소해주시구요.
세.탁.기. 탈수 버튼이나 물내리기 버튼을 눌러서 물을 빼줍니다.

음,,,그러고 보니 무지 간단하네용~~
이참에 찌든때에 놀라지마세요 ㅎㅎ
엄청나게 나온답니다. ㅎㅎㅎㅎ

 

 

 

 

 

 

 

 


아!!! 그리고 밥통 청.소.할 때도 식초가 최고라네요..
식초는 만능에 가까운 물질인것 같아여ㅛ..ㅎㅎ

방법은 세탁기와 비슷하네용,,
대신 밥통엔 물이 얼마 안들어가니 식초도 조금 넣어줘야겠죠?
식초하고 물을 혼합해서 넣구 취사버튼 눌러주시면 밥통이 알아서 다~된다네요..호..신기~
단 김빠지고 할 때 사람의 손이라든가 분해를 하지 않고서는 할 수 없는 부분까지
어쨋든 clean 돼서 좋긴 하지만 집안에 식초냄새가 나니까 환풍 잘 해주셔야 한데요~~ ㅎ

 

 

 

 

 

 

 

 


그러고 보니,,ㅅㅅㅅ

통세척이 그런건지 처음알앗네요 ㅜㅜ
옛날 군대에서 세탁할때 통으로 세탁한다,
통돌이 washer 기본기능이다...
머,,이렇게 받아들여서 통세척 때리고 빨래돌렸는데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