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철학이 무엇인지???

일상글 -----/└ 과학 기술

by 웰리노 2015. 11. 20. 15:48

본문

 

 

 

 

내가 인생에서 얻고 싶은게 어떤걸까??

내가 추구하는 바가 어떤건지를 알아야 찾을 수 있겠죠~~

 

 

철(哲 생각하다) 학(學 형식을 갖추다)은 오로지 나를 위한 것 아닌가요?

내 자신이 얼만큼 행복하고 얼마나 잘 살아가는지,,

그리고 무엇때문에 내가 살아가는지,,등등 ㅎㅎ

그 목적인 나로부터 시작하여 우주까지의 思考를 통찰하여

나의 삶에 조금 더 발전을 이루는 것이라 생각해요..^^*

 

 

 

 

 

 

알면 알수록,,

지식이란게 쌓이면 쌓일수록 나는 더욱 더 부족함을 느끼고,,,ㅜㅜ

그 부족한 부분을 더 채우려고

나로부터 채우기도 하고,,

남에게서 채움을 받기도 하고,,힝~~~

 

 

 

 

 

 

지식을 이용하여 지혜롭게 내가 잘 살아간다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나를 강인하게 트래이닝시키고

내 주변을 잘 돌봐야하는 것이죠^^&

 

 

 

 

 

나 자신이 없다면 온 우주,,삼라만상도 헛것이죠.

단지 나만을 위한 이기심을 말하는게 아닙니다.

나의 주변,,가까운곳에서 부터 행복의 기운이 나오게 하는 것이죠.

나를 위한다면 나보다 남을 더 소중히 여겨야 하지 않을까요???

 

 

동네에서 공을 차고 놀면 그냥

공차기겠죠~

하지만, 규칙과 형식을 갖추어 공을 차면 바로 축구가 됩니다.

哲學 Philosophy 란 지금보다 조금 더,,, 생각을 깊이 있게 하는것이죠..